[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신세계그룹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2022 스타워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매년 5월 4일 스타워즈 데이는 스타워즈 영화 속 유명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표현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하게 들리는 데에서 유래한 전 세계적인 스타워즈 축제일이다.

27일 오후 이마트 왕십리점에서 모델들이 ‘2022 스타워즈 데이 캠페인’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신세계그룹)
27일 오후 이마트 왕십리점에서 모델들이 ‘2022 스타워즈 데이 캠페인’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신세계그룹)

올해 한국에서는 온·오프 유통 플랫폼, SSG랜더스 프로야구단을 모두 보유한 신세계그룹과 디즈니코리아가 마케팅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의 이마트와 SSG닷컴은 4월 28일부터 이 캠페인에 동참한다.

먼저, 이마트 매장에서 4월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2주간 완구 7만 원 이상 구매 시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하여 제작된 타포린백을 증정한다. 스타워즈의 '다스 베이더' 일러스트가 그려진 검정색 타포린백을 1만 개 한정으로 준비했다.

같은 기간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게이밍샵 입점 매장에서는 디지털 게임 3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스타워즈 일러스트가 그려진 골프공(6입, 하프더즌)을 증정한다. 각각 스타워즈 로고, 다스베이더 캐릭터 등이 새겨져있다.

마지막으로, 이마트 왕십리점, 목동점, 동탄점, 김해점, 통영점(이하 5개점)에서는 실물 크기의 스타워즈 캐릭터 스태츄(동상) 전시와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어린이날을 맞아 완구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선보이고, 해당 5개 점포에서는 스타워즈 레고 4만 원 이상 구매 시, 베이비 요다 피규어를 200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SSG닷컴도 5월 2일부터 ‘스타워즈 데이’ 기념 온라인 행사를 실시한다. 스타워즈 세계관의 핵심인 '포스'(Force)의 음운에 착안해 '쇼핑의 포스'(Fourth)를 테마로 총 네 가지 혜택을 마련했다. 시간대 지정 자체 배송 서비스 '쓱배송'과 '새벽배송' 중심으로 혜택을 꾸민 것이 특징이다.

먼저, 5월 2일부터 15일까지 '쓱배송', '새벽배송' 상품을 기간 내 합산 2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SSG머니를 지급한다. 쓱배송 레고 상품을 1개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30만 원 상당의 광선검 모형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같은 날부터 스타워즈 데이 당일인 5월 4일까지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5월 4일부터 15일까지는 새벽배송 상품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7000명을 대상으로 '스타워즈 알비백'을 증정한다. 이 알비백은 검정색 바탕에 흰 도트 무늬를 넣어 우주를 형상화한 배경에 전면에는 스타워즈 로고를, 윗면에는 '다스베이더' 캐릭터 자수를 새겨 소장 가치를 높였다.

12~13일에는 선착순 5만 명을 대상으로 할인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한다. 이마트몰, 트레이더스몰, 새벽배송몰 상품에 적용 가능하다. 행사카드로 결제 시 청구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4월 18일부터 SSG닷컴을 통해 한정 판매한 SSG랜더스의 스타워즈 한정판 유니폼은 400장은 2분만에 매진됐고, 5월 3일부터 5일까지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통해 쇼핑, 스포츠, 문화예술이 결합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