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코웨이와 '세대 수처리시스템 연구개발' MOU
상태바
DL이앤씨, 코웨이와 '세대 수처리시스템 연구개발' MOU
  • 조은정 기자
  • 승인 2022.04.28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세대 수처리시스템 개발을 계획해온 DL이앤씨는 26일, 서울 종로구 D타워 돈의문에 위치한 DL이앤씨 본사에서 정수기 업체 코웨이와 '세대 수처리시스템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DL이앤씨는 공동주택 내 중앙 수처리부터 세대 수처리까지 이어지는 2단계 수처리시스템을 통해 건강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중이다. 양사가 개발 중인 세대 수처리시스템은 오염물질이나, 배관 내부의 미세부유물, 녹물, 유충 등의 제거에 특화된 필터를 갖춘 시스템이다. 코웨이의 POE(Point of Entry, 입장지점) 필터를 공동주택 공용부에 설치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용수를 공급하는 것이 목적이다.

DL이앤씨 최영락 주택기술개발 담당 임원(왼쪽)과 코웨이 박준현 법인사업실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 최영락 주택기술개발 담당 임원(왼쪽)과 코웨이 박준현 법인사업실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DL이앤씨)

세대 수처리시스템에 설치되는 필터는 4인 가구 기준, 12개월간 교체가 필요 없도록 하고, 비대면 실외 서비스를 통해 필터 세척 및 교체 등의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이르면 연내 세대 수처리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향후 신규로 입주하는 세대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DL이앤씨는 세대 수처리시스템의 전 단계인 중앙 수처리시스템의 필터링 성능 개선과 유지보수 특화 등도 상업용 수처리시스템 전문업체와 협업해 개발을 추진 중이다.

DL이앤씨 최영락 주택기술개발 담당 임원은 "이번 수처리시스템 개발은 안티 바이러스 공기청정형 환기장비, 층간소음 저감 기술과 더불어 공기, 물, 음 환경에서 가장 깨끗하고 건강한 안식처를 제공하려는 DL이앤씨의 노력의 일환"이라며, "공동주택에 가장 건강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