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뉴스프리존 미디어뉴스센터 김경훈 입니다.     이번 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궁금 한데요.    경기권 소식을 간추려 보도합니다.  

[김정순 기자] 베란다 모델 정원과 해설이 있는 정원음악회 등 제10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의 미리보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 행사는 오산 가든 앤 플라워 쇼로 1부는 해설이 있는 정원음악회와 2부에서는 가든 앤 플라워 쇼 개막식, 마지막으로 가드닝 페스티벌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임진영 가족/고현동)

-" 봄을 맞아서 이렇게 좋은 축제가 열리는 장소에서 함께   아이들과 보내게 돼서 너무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

(곽상욱 오산시장)

-"이 사랑받는 오산천을반은 국가 최고의 하천인 생태하천 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이곳을 국가정원으로 신청하는 꿈도꾸고   목표를 가지고 앞으로 더 노력할 것입니다."

오산시가 야심차게 오산천에서  5년동안 준비해온 정원을 가꿔온 돌봄이들과 마을정원 가드너들이 총 출동했습니다.

평소 반려식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상담소와 정원책방, 그리고 플라워 로드 포토존 등은 이 행사의 즐겨찾기가 됐습니다.
 
이 행사가 마무리시점이 오자 시민들을 벌써부터 오는 10월 개최될  제10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기다리는 눈칩니다.

"하나둘셋, 정원박람회, 놀러오세요!"

지금까지 경기 오산에서 뉴스프리존 김정순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