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만생종 대비 45일정도 빨라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함양군 지곡면 창평리 일원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된 조생양파의 첫 수확이 시작됐다. 함양군은 이번 조생양파 수확을 시작으로 중․만생종의 본격적인 수확을 대비해 막바지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함양군 하우재배 조생양파 수확 개시   함양군
함양군 하우스재배 조생양파 수확 ⓒ함양군

함양군의 대표 주산지 농산물인 양파의 재배면적은 현재 611농가, 691ha로 그 중 하우스 조생양파와 노지 조생양파의 재배면적은 10ha이다.

주로 재배되는 중만생종 양파의 수확시기가 6월 중순인 것과 비교하면 수확시기가 45일 정도 빠른 편이다.

함양군은 본격적인 양파수확에 앞서 ‘양파 안정생산 현장기술지원단’ 운영을 통해 포장관리, 수분·병해충 관리 등 노균병 적기방제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올 겨울철 전국적으로 강수량 부족으로 인한 가뭄과, 낮은 기온으로 인해 초기생육이 부진했지만 ‘가뭄대응 현장기술지원단 운영’과 ‘양파 생산성향상자재 지원사업’ 등 사전 피해예방 활동을 통해 농가가 큰 피해 없이 고품질 양파를 생산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수확기를 맞아 양파 안정생산 현장기술지원단 등을 통한 적기수확 현장지도를 강화해 고품질 양파를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