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경로당 운영 재개
상태바
인제군, 경로당 운영 재개
  • 이율호 기자
  • 승인 2022.05.0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 완료자, 코로나19 확진 후 격리 해제자에 한해 이용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인제군(권한대행 김만호)은 지난 4월 25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운영이 중단했던 지역 88개소 경로당의 운영을 재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인제군 경로당 운영 재개(사진=인제군청)
인제군 경로당 운영 재개 (사진=인제군청)

시설 폐쇄기간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냈던 어르신들은 경로당이 다시 문을 연 첫날부터 시설을 방문해 반가움을 나눴다. 

경로당은 이용자가 감염 취약계층인 고령자인 만큼 시설 이용은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 완료자와 접종력과 무관하게 코로나19 확진 후 격리 해제자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제군 담당자는 경로당 이용 시 마스크 착용, 환기,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인제군은 이달부터 경로당 내 집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비말 발생이 높은 프로그램을 제외한 여가프로그램은 정상 운영하며,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 가급적 빠른 시일 내 어르신들에 대한 식당 운영도 재개한다는 방침이다. 

손미정 주민복지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낸 어르신들이 경로당과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안전한 시설 이용을 위해 방역관리뿐 아니라 시설개선사업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