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전국 팔도 아름다운 대한민국 관광도시방문 프로젝트 1탄!-서산시

[뉴스프리존=심종완기자] 전국민 독도 땅 밟기 이강학 서산시위원장 취임식 및 해산 최수식화백 "신작품발표회"소식으로 화제인 “해 뜨는 서산 행복한 서산”으로 가다!

전국민 독도 땅 밟기 이강학 서산시위원장 취임식 및 해산 최수식화백 "신작품발표회"가  2018년1월15일 월요일 오후1시부터5시까지 서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약4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서산시 [瑞山市, Seosan-si]는 충청남도의 서북부에 위치한 시이다.

동남쪽에는 덕산 도립공원이 있고, 동쪽은 예산군 • 당진군과 접한다. 태안반도의 중심부인 서산은 해발고도 50m 이하의 구릉지가 분포하는 지형을 이룬다. 군내에서 제일 큰 하천은 운산면을 흐르는 용장천(龍障川)이다. 전 연안에 넓게 분포한 간석지가 간척되어 농지 및 염전으로 이용되는 곳이 많다. 현재 5동 1읍 9면을 관할하고 있다.

농업에서는 주요 하천에서 먼 관계로 가끔 가뭄을 겪기도 했었으나 간척을 통해 확보한 담수호의 물의 활용을 넓히는 방안을 고안하면서 앞으로는 농업분야도 계속해서 꾸준히 발전할 전망이다.

2001년 서해안고속도로의 완전개통으로 인해 서울 가는데 4시간이 걸리던 거리가 1시간대로 좁혀졌으며, 때맞춰 열린 2002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로 인해 태안이 관광지로서 각광받게 되었다. 당시 교통량이 너무 늘어나 2차선이었던 태안-서산간 도로를 4차선으로 늘리는 공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대산 쪽은 석유화학산업, 지곡,성연은 자동차 관련 산업들이 입지해있다. 석유화학, 자동차 등등 굵직한 업체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기아자동차의 모닝이 잘나가면 서산도 잘나간다는 말이 있기도 하다.

이날의 전국민 독도 땅 밟기 나라사랑행사취지는 아름다운 대한민국 동해의 절경! 독도를 수호하는 독도수비대원들과 독도수호 대학생들을 지원하고 생존하신 정신대 위안부할머니들을 돕기 위한 것이다.

또한 전국 팔도의 아름다운 대한민국 관광도시를 방문순회하며 지자체 관광도시를 홍보하고 농어민들의 수익을 증대시키기 위해 탄생한 내고향 사랑 프로젝트이다!-1탄-서산시 편

이 행사는 독도수호국민연합.독도시사신문.해산한국화연구원.한국화보.한국포크문화협회가 주최,주관하였다. 그리고 뉴스프리존,내외일보,언론사,심소원SW국제스피치협회,EZ이지토탈뷰티&아카데미가 함께 하였다.

장일환 해산한국화연구원 이사장이 대회장을 맡았으며 탈랜트 현석국민배우가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이근봉 독도수호국민연합 총재는 인사말 에서"오늘을 계기로 우리땅인 독도의 중요성을 온 국민이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부 사회는 독도수호국민연합 대표 류신영교수가 진행하였으며 식전행사로 현직 신부로는 국내최초 트로트가수 김선태신부의 "정동진"음악공연, 메모리즈 이철식가수의"꼬까비", “긴머리소녀”통기타 공연 노래가 분위기를 띄웠다.

양예림명창의 대한민국이 평화롭고 살기 좋아지기를 기원하는 "태평가"가 울려퍼지며 1부 대단원의 막이 올랐다.

이강학 전국민독도땅밟기 서산시위원장은 일본에게 보내는 결의문에서 "독도는 우리민족의 영혼이 담겨있는 동해의 한국 섬이다. 일본은 독도에 대한 헛된 욕심을 버려야 한다! 독도는 대한민국의 땅이다!"라고 큰 목소리로 외쳤다.

이후 나라사랑 독도사랑에 앞장서신 서산시민 김옥출.김종숙.김명자.정일순.정명희.윤순자.최종예.명안내님께 감사장을 모두 수여하였고 방송언론인 수상자는 심종완아나운서, 뉴스프리존 김현태대표,안데레사편집위원,내외일보 이수한기자,IBAA국제뷰티아티스트협회 이지원회장,비비아나네일 박은하원장,강남M민부티 민해지원장이다.

2부에서는 세계적 천재화가 해산 최수식화백 "신작품 발표회가"가 이어지고 이후 독도사랑,서산시 사랑에 앞장서신 애국 공로자에 해산 작품 증정식에는 이강학위원장.탈랜트현석배우.가수4월과5월.가수연정.김동섭본부장.장일환이사장.이완섭서산시장에게 각자 본인의 이름을 작품으로 승화시켜 대한민국 국민의 이름으로 애국 시민에게 증정하였다.

3부 사회는 해산 최수식화백의 제자인 화가, SBS공채 아나운서 출신의 국민MC 해신 심종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이루어졌다. 3부 사회에선 심아나운서의 음악공연을 시작으로 이완섭 서산시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축사에서 "서해안 시대의 중심은 해뜨는 서산입니다. 서산시는 최우수 지자체! 행복한 도시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우리 서산은 현재 서산시의 경제적인 채무, 즉 빚도 다 청산했으며 살기 좋은 문화예술의 고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독도수호에 앞장 서는 세계적인 화가 만원지폐 일월오봉도의 화가이신 해산 최수식화백님의 서산시 홍보를 위한 서산에서의 신작품 발표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고맙습니다. 특히 서산이 고향이고 서산의 인물이신 이강학 위원장께서 나라사랑과 서산사랑에 앞장 서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하며 서산의 어르신들과 청소년 복지와 장애인 봉사에 큰 도움을 달라는 간곡한 부탁의 말씀이 있었다.

이후 축하무대로 탈랜트 현석배우의 "청춘을 돌려다오" 가수4월과5월의 "장미"
서산이 낳은 서산의 딸 "신이 내린 목소리의 주인공" 가수 연정의 "꽃등" 과 "독도연정"이 서산의 아름다운 시민들과 맑고 푸른 서산하늘을 향해 독도사랑의 열정이 뜨겁게 피어 올랐다.

커튼 막이 서서히 내려가는 마지막 곡에도 서산시민들은 앵콜을 외치며 서산과 나라사랑의 뜨거운 오후 음악공연으로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내년에도 서산에서 내 고향의 사랑과 나라사랑을 전하는 연예인홍보단과 해산 최수식화백 "작품발표회"를 개최할 것을 서산시민들과 약속하면서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2018전국 팔도 아름다운 대한민국 관광도시방문 프로젝트 2탄!
전국민 독도 땅 밟기 운동 및 해산 최수식화백 "신작품 발표회"소식을
전하는 아름다운 관광지는 바로 봄이 가장 먼저 찾는 다는 매화 축제의 고향
전남 광양시이다.

50일 앞으로 바싹 다가온 광양매화축제의 현장인 광양매화마을을 방문해 매화그림의 달인이신 해산 최수식화백과 그의 제자 해신 심소원아나운서&작가, 그리고 화가 류신영교수(경영학박사.고미술대학 연구수학)가 광양의 아름다운 매화축제의 현장을 한폭의 멋진 그림으로 담아서 광양시 관광객유치에 앞장 선다는 계획이다.

최수식화백 "신작품 발표회"가 광양시에서 열리는 4월7일 행사에는 전남 광양시가 경쟁력을 갖춘 풍요로운 농어촌 건설을 위해 원예작물,신기술보급사업을 통한 미래 신성장동력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기쁜 소식들을 광양시민들과 함께 적극 토론할 예정이다.

광양시는 현재 일자리창출과 귀촌한 새내기 신세대 농업인들에게 원예작물 신기술의 보급을 통해 광양시 농가의 수입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양시는 그 동안 농산물 과잉 생산과 시장 개방, 기후 변화, 농업 경영비 증가 등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특화작목과 틈새소득작목 발굴•육성 등 신기술보급사업을 적극 추진해 왔다.

2018년 올해는 광양시가 기후변화에 대응해 아열대 소득과수 시범 도입과 생강, 취나물, 수박, 알스트로메리아 등 지역 특화작목을 비롯한 미래농업 분야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해산의 제자 해신 심종완미술작가는 취나물, 수박, 알스트로메리아 등 지역 광양시의 특화작목을 그림작품으로 표현해서 차별화된 광양시 생산작목만의 신선함과 맛, 품질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광양시의 농어민들 개개인의 SNS블러그마케팅과 언론홍보광고를 연계해 광양시의 농가 수익을 올리겠다는 계획을  최수식화백의 "신작품 발표회"가 광양시에서 열리는 4월7일 행사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