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부산진구·해운대구·사하구 6일 결과 발표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오는 6.1 지방선거 부산 북구청장 국민의힘 후보로 북구체육회 회장이 확정됐다.

국민의힘 부산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2일 제15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며 지난달 30일과 1일에 걸쳐 펼쳐진 경선(당원50%, 알반50)에서 오 후보가 조성호 전 부산시 행정자치국장을 누르고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4일과 5일에 걸쳐 진행되는 영도구청장, 부산진구청장, 해운대구청장, 사하구청장 경선은 6일 결과가 발표된다.

경선이 진행되는 광역의원 선거구는 중구(강주택, 김영면, 박두현), 영도구 2(박병철, 양준모), 서구2(이용운, 최도석), 부산진구 2(강치영, 박현, 이대석), 동래구 2(변영국, 송우현), 남구 1(서승우, 조상진), 북구 4(김종현, 박종율), 해운대 4(강무길, 황병두), 사하구 1(김숙자, 조문선, 최동옥, 최영진), 사하구 2(강달수, 윤지영, 최종원), 금정구 1(윤교숙, 윤일현, 허상범), 연제구 1(안재권, 이영찬, 오순곤), 연제구 2(김형철, 이열)이며, 오늘 해운대 1(김정욱, 신정철), 해운대 2(임말숙, 장태준)이 추가됐다.

추가된 해운대 1, 2 선거구는 3일 경선후보를 등록받아 6일 하루 동안 당원 선거인을 대상으로 ARS 투표를 진행한다. 경선이 결정된 다른 지역의 광역의원 후보선출은 지난 1일 경선후보를 등록했고, 4일과 5일 사이 당원선거인단을 대상으로 ARS 투표를 진행해 6일 결정한다. 이중 사하구 1, 2 선거구는 6일 하루 동안 진행해 7일 결과를 발표하기로 했고, 금정구 1은 국민의당 후보가 포함돼 100% 일반국민여론조사로 경선이 진행된다.

국민의힘 부산시당
국민의힘 부산시당 ⓒ뉴스프리존DB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