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100년, 더 행복한 순천 어린이를 위하여!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순천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일 순천만잡월드 외부광장에서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순천만 잡월드 어린이 카레이서
순천만잡월드 어린이 카레이서

이번 ‘순천만잡월드 직업체험박람회’는 순천경찰서, 순천소방서, 순천대학교(기계공학과·환경교육과), 한국환경공단에서 직업체험 부스를 만들어, 경찰·소방관이 되어보고 에너지를 만들고 자동차 내부를 관람하는 등 각 분야의 직업 실무자를 직접 만나 경험하는 다양한 체험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취업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 청소년들이 직업에 대한 이해와 직업인의 직업 가치관을 공감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5월 한 달 동안 ‘나의 꿈 그리기’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표현한 그림으로 2023년도 달력을 제작해 주며, 참가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모마베이비 사진관에서 협찬하는 30만원 상당의 가족사진촬영 쿠폰을 제공한다.

직업체험박람회 참가는 무료이며, 참가자 중 선착순 350명에게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 청소년관 1부 체험 프로그램에 한해 사용할 수 있는 순천만잡월드 부모체험권을 1인 1매 제공한다.

순천시 미래산업과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공공기관, 대학교 연계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 진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순천만잡월드에서 온 가족이 함께 서로의 꿈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