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물 재배 경력 2년 이상
임업후계자·독림가·신지식임업인·생산자단체 대상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함양군은 단기소득 임산물의 재배·생산에 필요한 기반 시설을 규모화·현대화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임업경영을 도모하고자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2023년 산림소득 공모사업을 내달 24일까지 접수한다.

함양군청 전경
함양군청 전경

산림소득 공모사업은 자부담을 포함한 전체 사업비가 1억원 이상 7억원 이하까지 지원 가능하며 사업자로 선정되면 전체 사업비의 60%를 지원한다.

지원대상 사업을 살펴보면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은 단기소득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기반시설 등을 지원하며,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은 숲가꾸기를 포함한 단기소득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생산 기반 등을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신청일 기준 임산물 재배 경력이 2년 이상인 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는 공모사업을 신청하기 전에 각 사업별 지침에 따른 신청 자격 및 요건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는 사업대상지가 소재한 해당 시군 산림소득 담당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우수한 임업후계자, 독림가 등이 많이 참여해 임업 경쟁력 향상 및 임업 소득 증대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