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배우 함은정이 ‘붉은 단심’에 특별 출연했다.

함은정 ⓒ붉은 단심 방송화면
함은정 ⓒ붉은 단심 방송화면

‘붉은 단심’은 살아남기 위해 사랑하는 여자를 내쳐야 하는 왕 이태(이준 분)와 살아남기 위해 중전이 되어야 하는 유정(강한나 분), 정적이 된 그들이 서로의 목에 칼을 겨누며 펼쳐지는 핏빛 정치 궁중 로맨스 드라마다.

1회에서 죽음을 앞두고 왕 이태의 숨겨진 속내를 알게 된 ‘중전 윤 씨’ 역으로 특별 출연한 함은정은 병중에 있는 자신을 아무도 찾아오지 않자 날카로운 신경질을 부리는 한편, 왕 앞에서 자신의 마음을 고백할 때는 한없이 여린 여자의 모습을 하는 등 짧은 순간에도 극명한 대비를 그리며 극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함은정은 “특별 출연이지만 ‘인수대비’ 이후로 오랜만에 사극이라 설레고 즐거웠다”며 “극 초반 이태의 다른 면이 부각될 수 있는 포인트가 있는 신이었기 때문에 짧은 장면이지만 그 안에서 깊은 서사를 표현하고 싶었는데, 현장에서 이준씨와 제작진분들의 배려로 집중해서 잘 촬영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한국사 자격증을 땄을 만큼 ‘한국사 덕후’인데 이렇게 멋지고 좋은 작품의 시작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며 “첫 방송 후 시청자분들의 리뷰들도 다 챙겨봤다. 현재 KBS2 ‘사랑의 꽈배기’ 종방도 얼마 남지 않은 시점이라 더욱 힘 내서 촬영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함은정은 현재 드라마 ‘사랑의 꽈배기’에서 주인공 ‘오소리’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으며, MBC NET ‘어쩌다 마주친 시즌3’에서 MC로도 활약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