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SNS ‘국민, 도민과의 약속파기, 경기도에선 안통합니다’ 제목 글 게재 … 강력 질타
소상공인손실보상 소급 적용 , 전기요금 인상 백지화 등 주요 공약 폐기… 안면몰수 구태정치
김은혜 후보도 ‘군공항 이전’ 관련 입장 바꿔 … 경기도서 직접 보여줄 것, ‘선거 승리’ 의지 밝혀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윤석열 인수위원회를 ‘약속을 밥 먹듯 폐기하는 기득권 세력’이라고 규정하며 작심 비판했다.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사진=김동연 후보 선거캠프)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사진=김동연 후보 선거캠프)

김 후보의 이같은 비판은 윤석열 인수위가  ▲50조 추경을 통한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급 적용 ▲전기요금 인상 백지화 ▲1기 신도시 공약 등 주요 공약을 사실상 폐기하는 등 ‘상습적인 공약 뒤집기’를 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특히 김 후보는 “허황된 말이 아닌 실천하는 일머리를 가진, 일 잘하는 김동연이 경기도에서 직접 보여주겠다”라며 경기도 수성을 향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김 후보는 3일 자신의 SNS에 ‘국민, 도민과의 약속파기, 경기도에선 안 통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고 이같은 입장을 전했다.

김 후보는 한국인이 타인과 정부에 대한 신뢰가 낮은 ‘세계가치관조사(World Values Survey)’를 언급한 뒤 “낮은 신뢰의 원천에 정치가 자리 잡고 있다”라며 “공약은 공약 일 뿐 당선하면 아무렇지도 않게 안면몰수하는 구태 정치가 판친다”고 지적했다.

이어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 책임감이 결여된 사람이 높은 지위에 오르면 우리 공동체에 너무도 많은 해악을 끼치게 된다”라며 “그런 점에서 현재 윤석열 인수위의 상습적인 공약 뒤집기는 심각한 문제”라고 주장했다.

또 김 후보는 “대선을 앞두고 선심 쓰듯 내걸었던 50조 추경,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급적용은 ‘소고기를 사먹는’ 소상공인이 있다는 이유로 차등지급으로 바뀌었다”라며 “전기요금 인상을 백지화하겠단 약속은 전력시장 민영화 추진으로 180도 뒤집혔고, 1기 신도시 특별법을 중장기 추진한다고 발표함으로써 선거용 신도시 공약을 무산시켰다” 고 근거를 제시했다.

김 후보는 이날 SNS에서 경쟁자인 국민의당 김은혜 후보에 대해서도 비판 수위를 높였다.

김 후보는 “윤석열 당선인의 ‘입’이었던 김 은혜 후보 역시 다르지 않다”라며 “수원과 화성 시민들의 오랜 숙원이던 군 공항 이전 사업에 경선 당시에는 미온적이었다가 본선에서 불리하니 추진 입장으로 급선회했다”고 지적했다.

김 후보는 “경기도만은 약속을 밥 먹듯 폐기하는 기득권세력에게 내주지 않겠다. 일 잘하는 김동연이 경기도에서 직접 보여주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