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한화디펜스(대표이사 손재일)는 4월 27일~28일 창원사업장에서 '제1회 K9 유저클럽(User Club)'을 개최했다.

K9 유저클럽 워킹 그룹 토의 현장 (사진=한화디펜스)
K9 유저클럽 워킹 그룹 토의 현장 (사진=한화디펜스)

K9 유저클럽은 K9 자주포를 도입한 국가들이 경험을 공유하고 운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발족된 행사다. 노르웨이, 핀란드, 에스토니아, 호주 대표단과 방위사업청, 육군 포병학교 관계자가 참석했다. 참가국들은 K9 현황, 포병 전력 운용 개념 및 발전 방향을 발표하고 교육, 정비 분야별 워킹 그룹 토의를 진행했다. K9 생산 공정과 개발 중인 K9A2 고반응 화포 플랫폼도 견학했다.

한화디펜스 손재일 대표이사는 "첫 행사를 K9 자주포의 고향인 창원에서 개최하게 돼 영광스럽다. 각국의 포병 전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9 자주포는 155㎜, 52구경장으로 최대 사거리 40㎞와 대응사격, 기동성이 특징이다. 2001년부터 터키와 폴란드, 인도, 핀란드, 노르웨이, 에스토니아, 호주, 이집트 8개국에 수출돼 1700여 문이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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