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S그룹(회장 구자은)은 2일, LS용산타워에서 IT 인프라 클라우드(Cloud)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와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LS ITC 남상청 담당, 김준현 담당, 김석민 이사, 조의제 CEO,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 장홍국 부문장, 마이클윤 부문장, 성민지 매니저 (사진=LS그룹)
왼쪽부터 LS ITC 남상청 담당, 김준현 담당, 김석민 이사, 조의제 CEO,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 장홍국 부문장, 마이클윤 부문장, 성민지 매니저 (사진=LS그룹)

LS그룹 IT 서비스 기업 LS ITC는 5년간 MS '애저'(Azure)를 전 계열사에 도입하고, 협업 플랫폼 '팀즈'(Microsoft Teams)와 MS 365(Microsoft 365)를 연내 적용할 예정이다. 애저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MS 365는 윈도우·오피스·팀즈·원드라이브·문서보안을 통합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다. 기존의 ERP, 서버,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면 25개국 100여 곳의 LS 임직원이 데이터 자산을 실시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5월에는 LS그룹·MS 정기협의체가 LS전선, LS일렉트릭, LS-Nikko동제련, LS엠트론 계열사에 MS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접목한다.

LS그룹 구자은 회장은 지난 1월 취임사에서 "LS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세계에 흩어진 데이터 자산을 동일한 방식으로 이해하고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 글로벌 사업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LS그룹은 MS, MS 글로벌 파트너 사이트머신(SightMachine)과 계열사들의 제조 공정 빅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기술 협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이트머신은 LS가 2019년 지분 투자한 제조 데이터 분석 전문 회사로, 최근 제조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MS와 공동 개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