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후보,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 완성" 이끌터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일 오전  대전선관위에 6.1 지방선거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위해 오후 2시 서구 용문역 근처 선거사무소에서 공식 출마를 선언하며 "지난 임기 8년간 탄탄히 다져운 미래교육의 도약과 완성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일 오전 대전선관위에 6.1 지방선거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위해 오후 2시 서구 용문역 근처 선거사무소에서 공식 출마를 선언하며 "지난 임기 8년간 탄탄히 다져운 미래교육의 도약과 완성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일 오전 대전선관위에 6.1 지방선거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위해 오후 2시 서구 용문역 근처 선거사무소에서 3선 도전을 향한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는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 의 비전 아래, 미래를 선도하는 5대 정책방향 ▲창의융합교육,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 ▲교육기회를 보장하는 책임교육,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을 추진한다.

설동호 교육감 후보는 대전진로융합교육원 설립, 대전외국어교육원 설립, 서남부 지역 특수학교와 대전형 공립 대안학교 신설, 학교 생태전환교육 체험장 구축을 공약으로 제하며,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다짐했다.

설 교육감 후보는 "지난 임기 8년간 탄탄히 다져온 미래교육의 기반 위에서 다시 한번 대전교육의 도약과 완성을 이끌겠다”고 밝히고, “변화와 경쟁이 가속화되는 세계화 시대에 대전의 학생들이 창의융합인재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대전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출마 의지를 다졌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일 오후 2시 서구 용문역 근처 선거사무소에서 공식 출마를 선언하며 "지난 임기 8년간 탄탄히 다져운 미래교육의 도약과 완성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일 오후 2시 서구 용문역 근처 선거사무소에서 공식 출마를 선언하며 "지난 임기 8년간 탄탄히 다져운 미래교육의 도약과 완성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 지난 임기 성과
설동호 교육감은 지난 임기 중 코로나19로 인한 대외 환경 변화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미래교육 기반 확보를 비롯한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학생 맞춤형 교육 정착,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구축 등에 주력하여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최상의 성과를 거두며 대전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또한 중부권 최초의 대전수학문화관 건립,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 및 대전 Al 교육지원체험센터 개소, 내전특수교육원과 대전해든학교 설립, 여울누리유치원과 대전 어울림유치원 개원 등 미래교육 기반을 구축했다.

아울러, 무상급식·무상교복 무상하비로 이어지는 대전교육 3대 무상정책 완성, 학교무선망 구축 사업과 스마트기기 보급사업, 전국 최초 에듀힐링센터 구축 및 초등 돌봄교실 운영시간 19시까지 확대 등의 교육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했다.

◇ 교육비전 및 공약
민선 3기와 4기 교육감을 역임한 설동호 후보자는 초중고 교사, 대학교수, 대학 총장, 교육감을 거치면서 축적된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대전교육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적임자임을 강조하며, 민선 5기 교육비전과 정책을 발표했다.

먼저, “행복한 하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의 비전 아래,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 교육기회를 보장
하는 책임교육,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을 5대 정책 방항으로 해 핵심과제와 세부과제를 추진해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일 오후 2시 서구 용문역 근처 선거사무소에서 공식 출마를 선언하며 공약을 밝히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일 오후 2시 서구 용문역 근처 선거사무소에서 공식 출마를 선언하며 공약을 밝히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정책 방향별 주요 공약은 다음과 같다.

1.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창의성을 키우는 융합교육과 대전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 교육정보를 집적하고 활용할 수 있는 대전교육 디지털 플랫폼 조성, 글로벌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대전외국어교육원 설립, 문화예술체육 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학교 내 개방형 복합문화예술공간 설치

2.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
유초·중·고·대학 연게교육 고도화, 교사 전문적 학습공동체 지원 확대, 학생 맞춤형 진로 직업 교육 확대를 위한 대전진로융합교육원 설립, 학교 생태전환 교육체험장 구축

3. 교육기회를 보장하는 책임교육
서남부 지역 특수교육 수요를 반영하기 위한 특수학교 신설, 대전형 공립 대안학교 신설, 교육비·교육급여 지원 대상 확대, 돌봄교실 내실화 지원

4.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건강한 환경 조성을 위한 예산 지속 지원, 학교안전 인프라 확대, 과밀학급 감축을 위한 학급증설 및 학급편성 기준인원 조정, 학급당 학생 수 단계적 감축, 전국 최고 수준의 급식 지원

5.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
포스트 코로나 시기 학력과 정서 지원을 위한 대전교육 종단연구 진행, 학교입무경감을 위한 교육정책사업 감축, 학교사입선택제 확대 등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일 오후 서구 용문역 근처 선거사무소에서 공식 출마를 선언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일 오후 서구 용문역 근처 선거사무소에서 공식 출마를 선언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후보자는 "전체적인 공익의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민선 5기 교육공약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현명한 선택을 기대한다"며 지지를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