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과 함께 만드는 내일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0일 직업계고 학생들의 우수기업 취업을 위한 '2022학년도 DJ(Dream&Job) 일자리 NEW 365 매칭데이' 채용박람회를 한밭체육관에서 개최한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0일 직업계고 학생들의 우수기업 취업을 위한 '2022학년도 DJ(Dream&Job) 일자리 NEW 365 매칭데이' 채용박람회를 한밭체육관에서 개최한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0일 직업계고 학생들의 우수기업 취업을 위한 '2022학년도 DJ(Dream&Job) 일자리 NEW 365 매칭데이' 채용박람회를 한밭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대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과 함께 만드는 내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수 기업을 발굴해 직업계고 취업 희망 학생들과 매칭을 통해 채용이 이루어지는 박람회이다. 2021년 대전시교육청을 비롯해 대전충청지역 일자리 유관기관 5개 기관과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일자리 NEW 365’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서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대전시교육청,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가 주최하고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한밭대학교 공동훈련센터, 대덕INNOPOLIS벤처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 중소기업융합대전세종충남연합회, 대전충남경영자총협회가 주관하며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가 후원한다.

39개 회사가 참여해 323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한다. 또한, AI 모의면접 체험, 유관기관 홍보, 채용연계 직무교육과정 홍보관 등 총 50여개의 부스를 설치·운영하며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직업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업계고 출신 선배들과 함께하는 재학생들과의 토크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대전 직업계고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우수기업 취업 기회를, 기업에게는 우수한 직업계고 인재 매칭 기회를 제공해주는 장을 마련했다는 데 많은 의미가 있으며 야심차게 준비를 했다.”며, “앞으로도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에게 질 높은 취업기회 확대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