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골목상권 활력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된 수성구 들안길먹거리타운 전경 /ⓒ수성구청
2022년 골목상권 활력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된 수성구 들안길먹거리타운 전경 /ⓒ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들안길먹거리타운(들안로 일대)이 대구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골목상권 활력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2억 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골목상권 활력 지원 사업은 골목상권 기초 기반을 갖춘 상권을 대상으로 공동체 중심의 맞춤형 종합 지원과 소상공인 경영 안정성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2월부터 공모에 들어가 8개 구․군에서 16곳 골목상권이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5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골목상권에 1곳당 2억 원이 지원된다.

수성구와 들안길상가번영회는 이번 사업비로 업소별(6개소 정도)로 특화 조형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특색 있는 조형물을 설치해 관광객을 유인하고 대구에서 가장 가고 싶은 거리로 만들어 외식업소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성웅경 수성구청장 권한대행은 “들안길먹거리타운 상인들이 잘 화합하여 좋은 결과물을 창출하고, 본 사업이 코로나 19로 침체된 외식상권 조기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