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DL건설은 협력사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DL건설은 지난해부터 '협력회사 행동강령'을 만들어 근로자 인권 및 윤리경영 관리·개선을 전개해 오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10개 협력사에 도입한 '안전관리 성과공유제' 프로그램을 20개 협력사에 도입한다. 협력사 대금지급 기일도 14일에서 10일로 앞당겼다.

DL건설이 시공 현장에서 협력사 직원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DL건설)
DL건설이 시공 현장에서 협력사 직원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DL건설)

올해는 30개 협력사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교육 ▲ESG 인증(등급 평가) 비용 ▲ESG 관련 기관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금 조달이 어려운 협력사에 무이자 직접 자금을 대여하고 '상생펀드'를 운영한다. 상생펀드는 조성된 예치금에서 발생하는 이자 일정분을 협력사 대출금리에 사용하는 제도다. DL건설은 협력사 당 최대 10억 원 한도 안에서 연간 대출금리 1.3%를 지원하고 있다. 재무 컨설팅도 전개 중이다.

DL건설 관계자는 "협력사의 성장이 DL건설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