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는 5일 ‘제100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시청 여민실 4층에서 기념식 및 부대공연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는 5일 시청 여민실 4층에서 ‘제100회 어린이날’을 위한 기념식 및 부대공연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

[세종=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5일 시청 여민실 4층에서 ‘제100회 어린이날’을 위한 기념식 및 부대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종시의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코로나19 관련 정부 방역지침이 해제된 이후 첫 행사로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식, 부대공연으로서 뮤지컬공연, ‘버블매직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 먼저 세종 가온누리 어린이합창단,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 및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또 기념식에 이어 부대공연에서는 뮤지컬 공연 ‘피터와 늑대’와 버블매직쇼가 열려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세종시 관계자는 “세종시는 제100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봄꽃처럼 피어나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세종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