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문화원, 그림그리기대회 및 백일장 개최
상태바
양구군 문화원, 그림그리기대회 및 백일장 개최
  • 이율호 기자
  • 승인 2022.05.06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1시부터 박수근미술관에서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양구군은 양구문화원에서 14일 오후 1시부터 박수근미술관에서 박수근 화백 57주기 제35회 그림그리기대회 및 제18회 양구사랑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양구군청 (사진=이율호 기자)
양구군청 (사진=이율호 기자)

박수근 화백 57주기 제35회 그림그리기대회는 유치부, 초등 1~2학년부와 3~4학년부, 5~6학년부, 중학생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주제와 소재는 자유이며, 참가자는 본인이 사용할 미술도구와 돗자리, 화판 등을 준비해야 한다.

심사결과는 25일 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단오날인 6월 3일 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수상작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부문별 1명)에게는 양구교육장상과 함께 중등부는 양구사랑상품권 7만 원, 유치부 및 초등부는 5만 원이 각각 시상되고, 금상 수상자(부문별 1명)에는 양구문화원장상과 함께 중등부는 양구사랑상품권 5만 원, 유치부 및 초등부는 4만 원이 각각 시상된다.

또 은상 수상자(부문별 2명)에게는 양구문화원장상과 함께 양구사랑상품권 3만 원, 동상 수상자(부문별 5명)에는 2만 원, 장려상 수상자(부문별 10명)에는 1만 원이 각각 시상된다.

제18회 양구사랑 백일장은 운문과 산문으로 부문을 나누고, 초등부와 중등부로 구분해 진행된다. 백일장 참가자들은 받침과 필기도구를 지참하면 되고, 원고지는 행사 당일 문화원이 제공하며, 글의 주제는 양구문학회가 선정해 당일 현장에서 발표된다. 수상자 발표는 25일 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부문별 및 출전부별 각 1명씩 선발되는 장원 수상자에게는 양구교육장상과 함께 양구사랑상품권 7만 원이 시상되고, 차상 수상자(부문별 및 출전부별 각 1명)에는 양구문화원장상과 함께 5만 원이 시상된다.

또 차하 수상자(부문별 및 출전부별 각 2명)에게는 양구문화원장상과 함께 양구사랑상품권 4만 원이 시상되고, 장려 수상자(부문별 및 출전부별 각 4명)에는 3만 원이 각각 시상된다.

이에 따라 문화원은 9일까지 참가신청을 접수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유치원생 및 학생은 담임선생님께 신청하면 된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