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예비문화도시 선정 실행계획 수립
상태바
진주시, 예비문화도시 선정 실행계획 수립
  • 허정태 기자
  • 승인 2022.05.0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진주시가 올해 예비문화도시로 선정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모색하고 있다.

시는 지난 6일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문화도시 조성과 관련, 제2기 진주시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문화도시는 ‘지역문화진흥법’에 근거한 법정 도시로, 지역 고유의 문화자원을 활용해 도시브랜드 창출 및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를 모색하는 사업이다.

제2기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제2기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진주시
진주시 제2기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진주시

이날 회의는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문화도시 지원센터, 관계 공무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문화도시 역점사업 세부실행 계획을 공유하고, 제2기 문화도시 시민협의체 위원 구성에 대한 심의·의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2기 진주시 문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지난 3월 문화예술 전문가, 학계와 시민 활동가 등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진주시는 오랜 역사의 흔적과 다양한 유·무형의 문화적 유산을 품은 곳으로, 이러한 문화적 자원을 바탕으로 올해 반드시 예비 문화도시로 지정돼 누구나 문화를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적정 문화도시가 되기를 바란다”며 “위원님들의 소중한 현장의 목소리와 전문적 의견을 한데 모아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지혜로운 길잡이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덕환 추진위원장은 “지난 회의 이후 3차례에 걸친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제5차 예비문화도시 선정을 위한 세부적인 사업 실행 계획을 수립하였다”며 “올해 반드시 진주시가 예비 문화도시에 선정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행정협의체, 공공협의체, 시민협의체, 문화도시 지원센터 등 문화도시 추진 거버넌스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