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정 이하 경찰관 149명 대상, 기초체력 증진 및 건강관리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해양경찰교육원이 경정 이하 경찰관 149명을 대상으로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2022년도 경찰관 체력검정′을 실시했다.

해양경찰교육원이 2022년도 경정이하 경찰관을 대상으로 체력검정을 실시했다.
해양경찰교육원이 2022년도 경정이하 경찰관을 대상으로 체력검정을 실시했다.

해양경찰교육원이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교육원 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한 이번 체력 검정은 공정성을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에 위탁해 실시했다.

체력검정을 통해 윗몸 일으키기, 제자리 멀리뛰기, 스텝박스 검사 등 6개 종목을 통해 근력, 유연성, 민첩성, 심폐 지구력 등을 측정한다.

해양경찰교육원은 이번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성별, 나이에 따라 1등급에서 3등급으로 체력 등급을 평가해 개인별 체력 관리를 강화하도록 할 방침이다.

또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벗지 않고도 평가 받을 수 있는 종목을 대체 선정하고 날짜별·시간별 최소인원 단위로 진행한다.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 ‶강인한 해양경찰관 양성을 위해 교직원들의 체력관리 또한 중요하다″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해양경찰이 될 수 있도록 경찰관 스스로 개인 건강관리와 평소 체력 관리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