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즉시 관련 내용에 서명하고 발령을 진행할 예정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9일 내일(10일)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 1기 내각의 15개 부처 차관급 20명에 대한 인선 결과를 발표했다. 윤 당선인은 "취임 즉시 관련 내용에 서명하고, 발령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사진=인수위대변인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사진=인수위대변인실)

당선인 대변인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기획재정부 1차관에 방기선 아시아개발은행 상임이사, 2차관에 최상대 기재부 예산실장, 외교부 1차관에 조현동 유엔산업개발기구 한국투자진흥사무소 대표, 2차관에 이도훈 전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을 각각 내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통일부 차관에 김기웅 전 대통령비서실 통일비서관, 국방부 차관에 신범철 경제사회연구원장, 행정안전부 차관에는 한창섭 정부혁신조직실장, 재난안전관리본부장에 김성호 행안부 재난관리실장을 각각 지명했다.

윤 당선인은 또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에 전병극 전 문화예술정책실장,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 김인중 차관보,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에 장영진 전 기획조정실장, 통상교섭본부장에 안덕근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를 임명했다.

이와 함께 보건복지부 1차관에는 조규홍 전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관, 2차관은 이기일 보건의료정책실장, 환경부 차관은 유제철 전 생활환경정책실장, 고용노동부 차관은 권기섭 전 노동정책실장, 국토교통부 1차관은 이원재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해양수산부 차관은 송상근 해양정책실장,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조주현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이 각각 지목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