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총 4회 진행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성주군은 성주군로컬JOB센터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공동으로 오는.12일 14:00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3층에서 '1차 일자리 잡(JOB)는 날' 채용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기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1차 채용행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4회 진행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성주군청 전경
성주군청 전경

참여 기업으로는 신생공업(주), 명일폼(주), ㈜엠테크, 송죽글러브(주), ㈜왕보, ㈜보몽드, 동심기업 등 지역의 15개가 구인기업으로 참여예정이며, 오는 11일까지 성주군로컬JOB센터에 사전 구직자로 등록하면 기업-구직자 매칭을 통해 채용행사 당일 현장에서 원하는 기업에 1:1 면접을 볼 수 있다.

또 사전에 구직자로 등록하지 않아도 행사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를 작성하고 면접에 참여할 수 있으며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주어진다. 특히, 중장년 구직자의 경우 일정한 요건을 충족하면 면접비(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성주군 관계자는 “기념품, 면접비 외에도 증명사진 무료 촬영, 취업상담, 일자리 정보 제공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혜택이 마련되어 있으니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로컬JOB센터에서는 지난해 '일자리 잡(JOB)는 날. 채용행사를 총 4회 개최해 구직자 146명이 참여하고 31명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