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전국 최대 규모 '파크골프 대회' 개최
상태바
화천군, 전국 최대 규모 '파크골프 대회' 개최
  • 이율호 기자
  • 승인 2022.05.10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에 결승전, 연인원 4,500여 명 방문해 지역경제 활기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화천군(군수 권한대행 최명수)은 오는 27일 산천어 파크골프장과 용암리 생활체육공원 파크골프장에서 2022 화천 산천어 전국 파크골프 페스티벌 예선전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화천군 파크골프(사진=화천군청)
화천군 파크골프(사진=화천군청)

(사)대한파크골프협회와 화천군 체육회 주최·주관, 화천군과 강원도 파크골프협회 후원으로 치러지는 이 대회는 명실상부한 전국 최대 규모의 파크골프 이벤트다. 

페스티벌은 27일 1차 예선을 시작으로 6월 21일까지 매주 2회씩 총 8차에 걸쳐 예선이 치러지며, 6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결선 라운드가 진행된다. 

1~8차 예선에는 각 차수별로 300여 명의 선수단이 출전하며, 결선까지 진행될 경우 연인원 4,500여 명이 화천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최대 규모의 대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각 차수별 예선에는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남, 전북, 경남, 경북, 제주 등 전국 각지의 선수단이 출사표를 던졌다.

대규모 대회인 만큼, 개막 이전부터 지역경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실제 산천어 파크골프장에는 지난 9일 재개장과 동시에 사전 잔디 적응 등 전지훈련을 위해 출전 선수단이 200여 명 이상 방문했으며, 이중 50여 명 이상이 지역 숙박업소를 이용하고 있다. 

또한 예선 일자에 맞춰 각 선수단들의 음식점과 숙박업소 예약문의도 이어지는 중이다. 

화천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다양한 파크골프 대회를 유치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최근 산천어 파크골프장 코스 내 조경과 경사면 개선, 잔디 보식 등의 정비를 완료했으며, 하남면 거례리 일대에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18홀 규모의 대한파크골프협회 인증 코스를 추가 조성 중이다. 

강두일 화천군 문화체육과장은 “최고의 파크골프장에서 최고의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