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렴하고 신뢰받는 교육환경 조성

대전시교육청이 직업계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실습할 수 있도록 직업계고 실습환경 개선 사업에 나섰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 운동부 운영을 위한 ‘학교 운동부 특정감사 TF 협의회’를 실시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배성근)은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 운동부 운영을 위한 ‘학교 운동부 특정감사 TF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운동부 운영 고등학교 38개교를 대상으로 운동부 운영의 어려움을 감안해 사후 적발식 감사를 탈피한 ‘사전컨설팅’에 초점을 두고 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중장기적 관점의 감사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또한, 불법찬조금 모금 및 운동부 지도사 채용비리 등 부패취약부분에 대해서는 운동부 학생 학부모 및 관련자들의 제보를 통해 철저한 감사를 실시하는 등 운동부 관련 부패취약부분에 중점적으로 감사를 실시키로 했다. 

대전시교육청 박홍상 감사관은 “운동부 감사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학교운동부 지도감독 부서 등과 연계해 개선방안을 발굴하고, 부패행위가 적발된 사항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해 학교운동부의 청렴도 향상에 기반을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