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후보자 '문재인·이재명 보복수사' 의지…검찰나라 세우겠다는 마각 드러내"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대통령 비서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아는 동생, 최측근 검찰 후배로 채워진 것에 대해 "향후 국정운영이 검찰의 시각으로 편협하게 이뤄질까 심히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윤호중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윤석열 정부는 검찰공화국이 될 것이라는 국민의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위원장은 "윤석열 검찰공화국 중심에는 소통령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있다"며 "한 후보자의 첫 일성은 검찰개혁 입법 저항이었고, 인사청문회 일성 또한 이미 입법화된 검찰정상화 반대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상임고문에 대한 보복수사 의지도 숨기지 않았다"며 "‘법 앞에 평등한 국민의 나라’가 아니라 ‘법 위에 군림하는 검찰의 나라’를 세우겠다는 마각을 드러낸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 위원장은 "법 앞에 성역은 있을 수 없다"며 "한 후보자에게 제기된 자녀 허위 스펙 의혹, 부동산 편법 증여 의혹에 대한 수사가 시작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에 대한 불법 정황도 평등하게 다시 수사돼야 마땅하다"며 "살아있는 권력에 맞서던 검찰의 기개를 평등하게 실행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반듯한 국정운영을 위해 대통령이 스스로 깨끗하게 털고 가시기 바란다"며 윤 대통령의 결자해지를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