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10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 가입 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UNGC는 유엔(UN) 산하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로, 지속가능성과 기업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현재 전세계 160여 개국, 1만 900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UNGC 가입을 통해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대 분야의 10대 원칙들을 준수하고 경영 전반에 걸쳐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책임 있게 이행해 나갈 것을 선언했다.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UNGC한국협회 권춘택 사무총장이 UNGC 가입 증서 전달식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UNGC한국협회 권춘택 사무총장이 UNGC 가입 증서 전달식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정일택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우리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며 "이번 UNGC 가입을 통해 경영 전략에 10대 원칙을 내재화하고,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ESG경영 추진에 속도를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UNGC 가입과 함께 UNGC의 글로벌 프로그램인 '기후 앰비션 엑셀러레이터'(Climate Ambition Accelerator, 이하 CAA)에도 참여한다. CAA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은 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 기반 감축 목표를 수립할 뿐만 아니라 넷제로 전환 가속화를 위한 관련 지식 및 네트워킹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달, 정일택 사장을 비롯해 최고 경영진 총 11명으로 구성된 'ESG경영위원회' 발족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 ESG경영위원회는 ▲ESG경영 방향성 제시 ▲최신 동향 파악 ▲리스크 관리 ▲성과 모니터링 및 평가 등을 수행하며 기후변화 대응, 인권경영, 컴플라이언스 등 다양한 ESG 이슈를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