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인 대처와 스마트한 공동체 위해 공동체 역량강화사업 적극 추진 계획

[경기=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2022 마을공동체 희망마을 만들기 주민공모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주민들의 호응속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연천군, ‘희망마을만들기 주민공모 사업설명회’ 개최(사진=연천군청)
연천군, ‘희망마을만들기 주민공모 사업설명회’ (사진=연천군청)

연천군은 지난 5월 4일 연천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공동체 구성에 관심 있는 주민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희망마을 만들기 주민공모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에서 연천군은 2022년도에는 다양한 모임 또는 공동체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모임 인원 기준을 기존 7인 이상에서 5인 이상으로 하향 조정했으며, 연차 지원을 통한 단계별 공동체 성장을 지원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주민주도 공동체 발전을 위해 올해 시행할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공동체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주민 참여를 통한 마을공동체 지원 관련 예산 수립 협의 등 공동체 참여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연천군 관계자는 공동체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구성 및 메타버스를 활용한 공동체 온·오프라인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등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인 대처와 스마트한 공동체를 위해 공동체 역량강화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공동체에 관심 있는 많은 주민의 공감대 형성과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이번 ‘2022년 희망마을 만들기 주민공모사업’은 5월 16일까지 연천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