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보건소.(사진=뉴스프리존DB)

[뉴스프리존,제천=김 진 기자]제천시는 화재 참사 유가족과 부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던 심리지원을 오는 31일부터 일반시민들에게까지 확대 지원한다.

제천시보건소는 이번 화재 참사를 곁에서 지켜본 이웃 주민들과 일반시민들의 심리적 불안감이 클 것으로 보고 청주지방검찰청제천지청, 제천경찰서, 충북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심리지원 대상을 확대키로 했다.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용두동행정복지센터 2층과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3층을 방문하면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증상에 따라 심층면담과 치료연계 등이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화재 참사 이후 한 달이 지났음에도 우울, 불안, 불면 등의 정신적 고통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고 있다면 반드시 상담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641-3052)나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646-3074~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천시는 참사가 발생한 다음날인 지난해 12월 22일 국립공주병원, 국립정신건강센터, 충북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구성된 재난심리지원 전담팀을 구성․운영해 왔다.

지난 28일까지 한 달여 간 연인원 393명의 근무자가 748건의 심리상담 및 진료를 해오며 심리지원에 힘을 쏟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