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만난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
상태바
펭수 만난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
  • 허정태 기자
  • 승인 2022.05.1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명예직원된 하모와 펭수, 콘텐츠 촬영 공동출연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진주시는 11일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가 EBS 대표캐릭터 펭수 등 온라인 파급 효과가 큰 EBS 캐릭터들을 만나 진주시 관광자원 홍보에 나섰다.

이날 만남은 진주시와 EBS가 협업으로 캐릭터들의 매력과 재미를 더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진주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하모의 전국적인 인지도 상승을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 EBS 펭수를 만나다   진주시
펭수 만난 '하모' ⓒ진주시

이번 콘텐츠는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가 EBS 명예직원으로 위촉되어 EBS 캐릭터들과 진주관광을 즐기는 내용을 담았다. 촬영은 최근에 조성된 물빛나루쉼터를 시작으로 김시민호 탑승, 진주성 내 관광, 지수면 관광테마마을 내 한옥 숙박시설인 승산에 부자한옥을 둘러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진주시 관광홍보대사인 하모는 지난해에도 두 차례에 걸쳐 캠핑 유튜버인 ‘도란코tv’및 먹방 유튜버인 ‘가은아 뭐하니’와 협업 콘텐츠를 제작, 관광지 및 관내 음식점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이밖에도 하모는 최근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사업 홍보에 앞장서 큰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진주논개제 및 어린이날 이벤트 등 크고 작은 행사에 출연해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하모와 펭수 등 캐릭터들의 이미지 협업을 통해 진주시 관광자원 홍보는 물론 하모 캐릭터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