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창원시립미술관 건립을 위한 설계공모 당선작이 11일 확정 발표됐다.

창원시는 9일부터 10일까지 2일에 걸쳐 제출된 총 32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 당선작을 포함한 5개의 작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당선작은 이소우건축사사무소(김현수, 안영주)에서 제출한 작품으로, 이 작품의 설계 의도는 '미술관 내부로 끌어들인 땅지세의 물리적 형상을 공간적 경험으로 치환함으로써 땅의 경험과 미술관 프로그램 이용이 통합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이소우건축사사무소가 설계한 창원시립미술관 설계공모 당선작 ⓒ창원시

최우수상(2위)은 ㈜건축사사무소 빅(진태호), 오피스 경(권경은)의 공동응모작 ‘THRESHOLD’, 우수상(3위)은 지요건축사사무소(김세진)의 ‘공유의 고원’, 장려상(4위)은 ㈜신한종합건축사사무소(김상훈)의 ‘MUSEALISATION of Changwon hill’, 입선(5위)은 ㈜엄앤드이종합건축사무소(이민) ‘모두의 열린미술관’이 각각 수상했다.

한편 창원시립미술관은 창원시 의창구 중동 794-11번지 사화공원 내 23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5530㎡, 지하1/지상3층 규모로 2022년말 착공과 2025년 5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김화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공립미술관 건립과 같은 문화·예술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갈증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