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누리집 신청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경기도 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이태헌)이 12일부터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융합과학 교육 문화 확산을 위한 ‘토요미래산책’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토요미래산책' 포스터 (사진=경기도교육청)

이 프로그램은 과학 버스킹과 융합과학 체험으로 나눠 이달 21일을 시작으로 6월 18일, 7월 16일 모두 세 차례 열릴 예정이다.

과학 버스킹은 음악으로 만나는 과학 콘서트로 ▲씨앗의 꿈 ▲창의성의 비밀 ▲인생은 내내 성장기 등을 주제로 열리며, 경기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융합과학 체험은 초·중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중력 등 과학 원리를 골드버그 장치를 통해 체험하는 것으로 ▲액션 스톤과 위치에너지 ▲다각형의 조건 ▲선대칭과 점대칭 등을 주제로 운영한다. 

참가 희망자는 12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6월~7월 프로그램 참가 희망은 그달 둘째 주에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이태헌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이 과학에 친숙해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즐겁고 쉽게 과학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미래교육 기반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