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뉴스프리존 미디어 뉴스센터 김경훈입니다.

이번 선거에 출마하는 이들 중 원하는 분들만(특히 소수정당이나 무소속 출마자들) “시민 여러분 누구입니다”라는 내용으로 "마이크를 빌려드립니다" 라는 프로그램을 제작합니다.

출마자의  이야기들을 들어 보려고 하는 취지입니다.  어떤 후보가 이 프로그램을 이용했는지 들어 보겠습니다. 보실까요.

[공통질문1] 정의당으로 출마를 하게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손희정 오산시의원 후보/정의당)

-"내가 마을 활동을 하면서, 마을에서 아이들을 키우면서 해결할 수 없는 일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학부모 회장을 하면서도 해결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요구가 참 많이 있었어요."

-" 그런데 저는 학부모 회장을 할 때 우리 정치인들이 몰라서 해결이 안되는 줄 아는 순진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그게 아니었던 겁니다.  정말    소수의 목소리는 관심이 없던 것이고, 지금 현재 오산시에서 벌어지고 있는  민주당 국민의 공천 과정을 보면 그들은 민주주의, 그들이 생각하는    민주주의는 무엇일까 하는 물음이 생겼어요."

-" 그리고 오산에서는 민주당과 국민의힘 밖에 대안이 없다, 정해진 ??밖에 없다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사실은 그렇지 않은 우리 오산시민들의 욕구가 많이 있거든요.  저는 그 대안으로 출마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닌 정의당이 오산시에 오로지 대안이다 라고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대안 세력이 되기 위해서  첫 출사표를 던진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공통질문2 손희정 후보가 알고있는 오산은 어떤 오산인가요? 

-"오산하면 교육도시 오산이 떠오르 잖아요.  그런데 저는 그것에 매우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시민입니다.    저는 오산시를 사랑하고 오산시가 말하는 평생교육과 교육도시 오산이라는 슬로건 자체를 저는  사랑하고,그것에 많이 수혜를 보고 사는  시민입니다. "
-"그 안에서 저는 성장했고, 그리고 우리 아이들도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산시장님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출마를 하게 된 것도 오산에서 이만큼 컸기 때문입니다. "

공통질문3 손희정 후보만의 차별화된 공약은 무엇인가요?

 -"저는 지금 마을교육 공동체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우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재 많은 마을에서는 마을교육  공동체 이런 활동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게 이제 이름만 명명이 되지 않았을 뿐이지 오산시는 이미 많은 시민이 자기 주도적으로  자체적으로 사업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마을교육 공동체 사업을  확산시키고 더 깊게 확대시켜서 정말로 그 마을의 주민이 주인이 되는  그런 마을교육 공동체를 만들고 싶고요.  제가 또 오산시에서 아이들을 키우는 학부모로서  가장 아쉬웠던 것들이  교육도시 오산임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통학로가 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것들이 저는 계속 읍소하고 계속 이야기를 했으나 달라지는 게 없었습니다.   "

-"저는 최우선으로 안전한 아이들의 통학로 확보는   무조건적으로 진행돼야 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선거운동을 할 때의    어르신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이   “난 정의당이 2중대 라서 안뽑아!”   그러면 저는 묻습니다.”어디 2중대인가요? 국민의힘 인가요? 아니면 민주당 2중대인가요?" 라고 묻지만 저는 제가 이 어려운 상황 에서도   정의당 후보로 당당하게 출사표를  던질 수 있었던 건.."

-"저희는 국민의,우리 고민하는 시민의 1중대 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