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심 정면 역행…불통인사 중단하고 국정운영 우선하라"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윤석열 대통령이 인사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은 박진 외교통상부 장관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임명을 강행한 것에 대해 "불통 인사를 중단하고, 국정운영을 우선하라"며 강력하게 반발했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사진=김정현 기자)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사진=김정현 기자)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민심을 정면으로 역행한 장관 임명 강행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변인은 "윤 대통령 ‘충암고 동창’인 이상민 장관은 아빠 찬스, 친일소송 참여, 탈세, 가족회사 부당 수익 의혹 등에도 불성실한 태도로 일관해 청문회 자체가 불가능했다"며 "또 박진 장관은 자녀 취업 특별감사를 전제로 보고서 채택을 제안했으나, 국민의힘 거부로 무산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앤장 고액연봉 고문 출신 박 장관의 자녀 도박 사이트 근무 관련 답변에서 나온 ‘도박도 넓게 보면 게임’이라는 발언은 국민은 아연실색하게 만들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윤 대통령의 부적격 장관 임명 강행은 민주당이 내민 협치의 손을 뿌리치고 독불장군이 되겠다는 자기 선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원내대변인은 이날 민주당이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인사청문 보고서를 채택한 것에 대해서는 대승적 결단이라고 피력했다.

그는 "이창양 후보자의 사외이사 이해충돌 의혹, 혈세 먹튀, 장모 증여세 탈루 의혹, 조세특례제한법과 국민건강보험법, 김영란법 위반은 심각한 수준이다. 또 이영 후보자도 이해충돌, 증여세 회피, 내부정보 이용 투자수익 의혹이 있다"며 "국민 눈높이에 한참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그런데도 민주당은 윤 정부 국정운영 협조 차원의 대승적 결단을 내린 것"이라며 "소상공인 자영업자 손실보상과 한·미 정상회담 등 중요한 국정운영 과제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까지 9명의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보고서에 동의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