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량 UP! 부정부패 OUT! 존경받는 리더자로

대전시교육청이 직업계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실습할 수 있도록 직업계고 실습환경 개선 사업에 나섰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5월 13일과 오는 6월 10일 2회차에 걸쳐 초·중·고 학교운동부지도자 201명을 대상으로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 역량 강화 및 청렴 연수를 대면으로 실시한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배성근)은 5월 13일과 오는 6월 10일 2회차에 걸쳐 초·중·고 학교운동부지도자 201명을 대상으로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 역량 강화 및 청렴 연수를 대면으로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학교운동부지도자의 지도 역량과 청렴 의식 함양을 통해 학생선수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고 청렴한 학교운동부 문화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연수에는 한국스포츠심리학회 1급 상담사 박세윤 박사가 운동부지도자를 위한 시합 전·후 스포츠심리상담 기법에 대해 강의하고 대전시교육청 반부패·청렴교육담당자가 학교운동부 감사 사례 및 청탁금지법에 대해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김석중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연수를 통해 학교운동부지도자가 학생선수와 학부모로부터 존경과 신뢰받는 리더자로 거듭나길 바라며,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학교운동부 일상회복 및 정상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