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제학교 및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활성화를 위한 MOU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광양하이텍고등학교가 지난 11일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에서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및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연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광양하이텍고-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업무 협약 체결 모습
광양하이텍고-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업무 협약 체결 모습

양 기관은 업무협약식을 통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 사업의 개선 방안 모색 및 학습기업 발굴, 학습근로자 모집 활동 등과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또 이 날 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AI융합기술센터 및 스마트팩토리 교육센터를 방문했다. 4차 산업 분야의 지식 및 능력 향상과 학생들에게 높은 수준의 지도를 위해 학교 담당교원과 교수 간 신기술 공유 및 신규 기자재 활용을 위한 연수를 운영, 선진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모할 예정이다.

광양하이텍고 허동균 교장은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서는 일학습병행 참여기업을 발굴하는 것이 필수과제다. P-Tech담당자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담당 교사가 긴밀하게 협력해 양질의 기업을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관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학장은 “전국에서 최초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시작한 광양하이텍고등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일학습병행 연계가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참여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