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교육원, 국립대 명사 초청 신임경찰 특강
상태바
해양경찰교육원, 국립대 명사 초청 신임경찰 특강
  • 조완동 기자
  • 승인 2022.05.1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박복재 부총장과 목포해양대 한원희 총장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해양경찰교육원이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전남도 거점 국립대학인 전남대와 목포해양대 총장급 인사를 초청해 신임경찰 명사 특강을 진행했다.

목포해양대 한원희 총장이 해양경찰교육원 신임경찰들에게 특강을 실시하고있다.
목포해양대 한원희 총장이 해양경찰교육원 신임경찰들에게 강연을 실시하고있다.

13일 해경교육원에 따르면 첫째 날인 지난 12일 본관동 소강당에서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박복재 부총장이 신임경찰 100여 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둘째 날인 13일에는 교육원 내 대강당에서 신임경찰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강국과 선원′이라는 주제로 약 두 시간에 걸쳐 목포해양대학교 한원희 총장이 강연을 진행했다.

특강을 들은 신임과정 학생들은 ‶사회적 관심이 많은 주제로 평소 쉽게 만날 수 없는 국립대 총장님과 부총장님의 강연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특강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교육원의「미래 친화적」교육 정책 방향과 양 대학의「우수 해양 인재 양성」이라는 공통된 목표 아래 추진되었다.″며, ‶신임경찰들에게 급변하는 해양패권과 미래 해양경찰로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경찰교육원은 상호 교육 발전을 위해 전남대학교(2014년)·목포해양대학교(2016년)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 지속적인 우호·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