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인가구 취약계층 안부전화사업

[경남 =뉴스프리존]서정원 기자= 양산시 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옥랑‧정상태)는 지난 12일 2022년 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1인가구 취약계층 안부전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안녕지킴이’ 발대식을 가졌다.

안전지킴이발대식   양산시
안전지킴이발대식 ⓒ 양산시

‘안녕지킴이’는 홀몸어르신 및 장애인 단독가구 중 가족 등의 돌봄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200세대를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매월 1회 전화를 걸어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건강과 안전확인 및 정서적 지지는 물론 필요 서비스가 있을 경우 물금읍 행정복지센터에 연계하는 지역 돌보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사업의 취지는 1인 가구의 증가 등으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사회적 고립 심화로 인해 ‘고독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안부전화를 통한 정서적 지지로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욕구 파악에 따른 맞춤형서비스를 연계하는 지역 돌봄체계를 구축하고자 함이다.    

정상태 민간위원장은 “안녕지킴이로 활동함으로써 돌봄이웃을 더욱더 가까이에서 돌봐드릴 수 있어 무척 뿌듯하며 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든든한 이웃 따뜻한 이웃되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