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뉴스프리존 미디어뉴스센터 김경훈입니다.  이번 선거에 출마하는 이들 중 원하는 분들만 “시민 여러분 누구입니다”라는 프로그램을 제작합니다.  출마자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들어 보려고 하는 취지입니다. 어떤 후보가 이 프로그램을 이용했는지 들어보겠습니다. 보실까요.  

(양운석 도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공통질문1. 도의원 재선도전중이신데 출마동기?

-"안성에서 많은 분들이 10년 전이나 20년 전이나 안성에는  변함 없이 매일 그 도시 형상만 되어 있다고 말씀을 하세요. 그런데 그것은 안성에 어떤 정체의 도시이고 정체의 시간이라는 것을 저는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

-" 제가 재선에 당선이 된다면 중앙정부와  또 경기도, 안성시와 가교역할을 해서  안성의 어떤 비전과 희망을 제시한다는 각오로 출마하게 됐습니다."

 공통질문2. 양운석 후보가 알고 있는 안성은 어떤 안성인가?

-"안성이요?    안성은 상당히 보수성이 강한 도시죠.  그러니까 좋게 해석하면 양반의 도시이고, 또 뭐라고 할까 그런 쪽의 반대 쪽으로 접근 하면 변화되는 걸 싫어한다는 그런 뜻으로 해석을 저는 합니니다. 그래서 이거는 과거에 있는 것을 지키는 것도 좋지만 새로운 것도 들어와서 이게 하나로 어우러져 가지고, 새로운 어떤 테마가 형성이 되어야만이 또 공간이 돼야만 안성에 또 비전과 희망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공통질문3. 양운석 후보만의 차별화된 공약이 있다면?

-" 저는 보통  전에 정치했던 분들도 잘 하신 것도 있고 또 좀 모자란 부분도 있지만 저는 크게  세가지를 이렇게 분류를 했어요. 하나는 어떤 도로교통망하고 두번째는 교육환경 개선,  세 번째는 복지에 관련된 이 세 파트로 나눠서 지금 공약도 했고 제가 또 추진하고 있고 그렇게 정리를 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말씀드려도 될까요.   도로 교통망은 일단은 우리가 행정표기상은 평택-안성 도로라고 하는데 이게 안성에서는 북부도로라고 얘기를 합니다.  이게 평택 에서 원곡-양성-보개-죽산으로 잇는 도로거든요?"

-"이 도로에서 제가 작년에  경기도 본 예산안을 심의하면서 타당성 용역비를 지금 담아놨거든요.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고 또 학교 문제는 공도에 초중 통합학교가 신설이 돼 있습니다.   이게 제무리 없이 갈 수 있게끔  저희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보겠구요.  또 하나는 고등학교 문제도 사실은 대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게 고교문제도 또 우리 시장님하고 잘 협업하고 소통을 해서 추진할 수 있도록 지금 계획을 잡고 있고요." 

 -"또 하나는 복지시설인데 안성에는 산부인과가 없습니다.    그다음 소아과도 그렇고 그래서 이런 병동을    시장님하고 협업하고 소통을 해서 병동을 건립하는 문제도 공약에 담아 놨고요. 또 공공산후조리원 같은  이런 것도 한 번  살펴보고 있고요, 또 어르신들 치매전담 병동..이런 것을 지금 공약에 담았습니다.   "

돌발질문. 도의원 활동결과 경기도와 안성을 위해서 평점을 매긴다면?

-"경기도를 위에서는 한 70점..    그다음 안성시를 위해서는 한 85점?.."

(편집자 주) 국민의힘 후보와 정의당 등 후보역시  원하는 분들만 인터뷰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