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하 대변인, "성광진은 단순한 진보교육감 후보가 아닙니다."
성 후보, “중도~진보 진영의 유일한 주자로서 실사구시적 교육철학으로 시민 선택 받을 것”

성광진 대전교육감 후보.(사진=성광진 진심캠프)
성광진 대전교육감 후보.(사진=성광진 진심캠프)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성광진은 단순한 진보교육감 후보가 아닙니다."

성광진 대전교육감 후보 진심캠프의 황인하 대변인이 15일 성명을 내고 이같이 말했다.

다음은 성광진 진심캠프 황인하 대변인 서면브리핑 전문.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 진심캠프 황인하 대변인입니다.

14일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는 선대위 발대식에서 “대전의 유일한 민주진보교육감 후보로서 대전교육의 정권교체를 이뤄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단순히 성광진이 진보교육감 후보라는 뜻이 아닙니다.

성광진은 4년 전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로서 진영 밖의 사람들을 제대로 포용하지 못했다고 회고한 바 있습니다.

이후 성광진은 한 인터뷰에서 “교육을 진보와 보수로 나누는 것이 썩 내키지는 않는다. 다만 정책에서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성광진 대전교육감 후보.(사진=성광진 진심캠프)
성광진 대전교육감 후보.(사진=성광진 진심캠프)

앞서 선언한 바와 같이 성광진은 진보적 스탠스를 취할 것이지만, 정확히는 중도~진보 진영의 유일한 주자로서 시민의 선택을 받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진영 밖의 사람들을 도외시하겠다는 것은 아닙니다.

중도진보의 스탠스를 취하면서도 본질적으로는 실사구시적 교육을 추구하겠다는 것이 성 후보와 진심캠프의 철학입니다.

8년 동안 국민권익위원회 평가 청렴도 전국 최하위권으로 대전교육을 수렁에 빠뜨린 설 후보에 맞서 성광진은 교육의 본질을 되찾고 청렴한 대전교육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이번 대전시교육감 선거는 중도진보(1):보수(3)의 구도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또한, 강력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대전교육을 살릴 후보와 그러한 경험이 없어 교육청을 제대로 장악하지 못할 후보의 구도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누가 대전교육을 살릴 적임자인지, 누가 그러한 길을 걸어왔는지, 정책과 홍보물을 잘 살펴보고 판단해 주시기를 호소드립니다.

2022.05.15. 성광진 진심캠프 황인하 대변인 올림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