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존TV] 정장선 평택시장 후보, 대중교통 체계 전면 개편‥시내버스3사 노조 참여
상태바
[프리존TV] 정장선 평택시장 후보, 대중교통 체계 전면 개편‥시내버스3사 노조 참여
  • 김경훈 기자
  • 승인 2022.05.1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최근 지역선거 현장은 네거티브 보다는 정책경쟁을 할려는 분위기가 무르익어가고 있습니다.  

정장선 평택시장 후보는 16일 평택지역 대중교통 체계를 전면 개편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 교통약자의 이동권 확보를 위해 장애인 콜택시 심사와 운영 서비스 향상에 힘쓰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운영중인 공공형 택시 1000원 택시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스마트도시와 대중교통 체계를 연동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

프리존TV 영상뉴스 편집중
프리존TV 김경훈 뉴스캐스터 

이날 평택지역 시내버스 3사 노조위원장들이 정장선 시장후보와 뜻을 함께 하겠다고 나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시내버스 노조위원장)

 -"인공지능 신호체계 도입으로 안전하고 지정체 없는 도로를        ITA(지능형) 똑똑한 도로체계를 실현하겠습니다.   평택의 대중교통 정책의 마무리가  아직은 미흡합니다.   그래서 우리 정장선 후보가 연속성을     가지고 마무리를 빨리 할 수 있는 적임자 라서 저희 3사 노동조합이 오늘 지지 선언을 하게 되었습니다.  "

앞서 평택지역 20~30대로 구성된 새평택청년모임에서도 정 후보와 간담회를 가진후  평택100만특례시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는 의사를 밝힌바 있습니다.

흔히 대중교통은 시민의 발이라고 하지만 매번 선거때만 되면 기대한만큼 실망도 컸었는데요.

정 시장 후보는 2020년부터 버스노선 개편 용역을 의뢰해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증차와 필수 인력양성, 신교통수단 확충, 교통약자의 이동권 강화 등 주요 로드맵이 담겨 있지만 관련 프레스킷은 선거가 끝나야 공개될 전망입니다.

아무래도 공약인만큼 이를 본격화하려면 재선이 되어야 한다는 전제조건과  시민 의견을 묻는 절차도 남아 있습니다.

지금까지 평택지역 정치현장 소식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