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시험 합격자 363명, 16일부터 4일간 장흥 실내체육관 실시

[전남=뉴스프리존]이재진 기자= 전남소방본부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장흥 실내체육관에서 2022년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체력시험을 실시한다.

2021년도 신규 소방공무원 응시자들이 체력시험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전남소방본부)
2021년도 신규 소방공무원 응시자들이 체력시험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전남소방본부)

체력시험은 분야별 필기시험 합격자 363명이 대상이며, 4일간 오전·오후로 응시인원을 나눠 일정을 조정해 진행한다.

시험종목은 악력, 배근력,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윗몸 일으키기, 제자리멀리뛰기, 왕복오래달리기 등 6개 종목이며 종목당 10점 만점에 총점 60점 중 30점(50%) 이상을 받아야 합격할 수 있다.

공정한 시험을 위해 약물 복용은 금지하며, 이를 확인하고자 응시 인원 5%를 무작위로 추첨해 도핑 검사를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진 통보를 받고 치료 또는 격리 중인 응시자는 체력시험 기간 마지막 날 별도로 응시할 수 있다.

전남소방본부 관계자는 “모든 응시생이 결과를 인정할 수 있는 공정한 체력시험을 진행하겠다”며 수험생들의 체력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체력시험 이후 인·적성 검사, 서류 전형, 면접시험이 진행하며 오는 7월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