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 청년 일자리 종합센터 건립 등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박홍률 목포시장 무소속 후보가 성년의 날을 맞아 다양한 청년 정책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가 다양한 청년정책 제시해 지지자들이 환호하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가 다양한 청년정책 제시해 지지자들이 환호하고 있다.

16일 박홍률 후보는 “목포를 젊은 경제도시로 체질을 변화시키겠다”며 “청년이 찾아오는 큰 목포로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촘촘한 공약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청년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과 ‘청년 일자리 종합센터’ 건립 등을 약속했다.

또 e스포츠 산업 육성, e스포츠대회 개최 등을 통해 청년이 찾는 젊은 목포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박홍률 후보는 인공지능, 정보통신기술 융합 중심의 스마트 팩토리 등 4차 산업의 거점 도시로 발전시키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쏟는다는 구상이다.

특히, 청년 채용 특별 장려금 지원, 청년 출발 자산 2000만원 무이자 대출, 현역 입대 장병 100일 휴가비 지급 및 만기 전역 재출발 종자 돈 지원 등 특색있는 공약으로 눈길을 끌었다.

박홍률 후보는 “앞선 민선 6기 시장 시절 32년 숙원의 목포해상케이블카 완성을 비롯 부채로 인한 최악의 재정위기를 세일즈 행정으로 극복, 대양산단 분양의 성공 발판 마련 등 검증받은 후보다. 시민들과 힘을 모아 젊은 경제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구심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지지 선언에 나선 한 청년단은 “박홍률 후보는 청년들이 찾아오는 목포를 기치로 내세우고 다양한 청년 정책을 마련했다”며 “청년들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청년들이 찾아오는 젊은 도시 건설을 향한 약속을 믿는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박홍률 후보는 출마기자회견문 등에서 제1공약으로 청년스마트산단 조성, 국제해양관광도시 건설, 문화예술 스포츠 활성화 지원, 부주동 고교 신설, 의대 유치, 신안 목포 선통합을 통한 큰목포 실현 등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