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밴텀급 전 챔피언 김수철 지난 14일 굽네 ROAD FC 060에서 박해진을 상대로 페더급 타이틀전에서 승리하며 로드FC 최초 2체급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김수철 ⓒ로드FC 제공
김수철 ⓒ로드FC 제공

김수철은 “벨트가 저한테 이렇게 온 것만 해도 그냥 감사할 따름”이라며 “그전에 벨트 땄던 것들도 운이 좋게 땄던 거라고 생각을 하고 있고, 모든 상황들이 참 감사하게 돌아갔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수철은 2010년 일본 라이징 온, 2012년 싱가포르 원챔피언십, 2017년 로드FC까지 총 3개의 격투기 단체 챔피언 자리에 오른 대한민국 MMA 레전드다.

4년 전 밴텀급 챔피언 김수철은 공황장애로 인해 은퇴를 했지만 격투기 선수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지난해 복귀를 선언했고, 복귀전에서 밴텀급(-61.5kg)에서 페더급(-65.5kg)으로 월장하여 박해진과 페더급 챔피언 벨트를 두고 대결을 펼쳤지만 패배했다.

김수철은 패배의 쓴맛을 딛고 다시 한번 박해진을 상대로 챔피언 벨트를 가져오기 위해 혹독한 훈련을 견뎌낸 결과 로드FC 최초로 2체급 챔피언 벨트를 거머쥐게 됐다.

박해진은 하체 관절기와 다채로운 공격을 시도하며 김수철을 압박했지만 김수철이 카프킥, 바디킥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시선을 아래로 쏠리게 한 후 2라운드에 김수철이 하이킥을 적중시키면서 박해진이 그로기 상태(비틀거리는 상태)에 빠졌고, 연이은 펀치를 허용하면서 TKO 패를 당했다.

김수철은 “어느 정도 전략을 짜고 있었다. 아래쪽으로 사람의 신경이 가면은 위에가 좀 비게 된다”며 “1라운드 쉬는 시간 끝날 즈음에 (이)윤준이 형님이 작은 목소리로 ‘왼발 하이킥 한 번 쳐봐 이번에 타이밍이 맞을 거 같아’ 이렇게 말씀해 주셨는데 코치가 주문 한번 해봤으니까. 믿어보고 바로 실행에 옮겼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수철은 “항상 응원해 주시고 로드FC 응원해 주시는 팬 분들 축복이 있기를 바란다”며 “다음번에도 좋은 경기로 보답하도록 하겠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