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위한 올인원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청취 다방 취준생 패키지' 화제

[경기=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재준)는 청년 구직자를 위해 기획한 취준생 패키지가 우수한 취업 성과를 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청취다방 취준생 패키지 홍보 포스터(사진=고양시청)
고양특례시 취준생 패키지 '청취 다방' 홍보 포스터 (사진=고양특례시청)

‘청취 다방 취준생 패키지’는 청취 다방에서 온라인 취업컨설팅, 찾아가는 1:1 자기 소개팅, 면접사진 무료촬영, 면접정장 무료 대여, 심리상담 등을 제공하는 취업 올인원 프로그램이다. 

청취 다방 홈페이지 참여후기 및 성공 수다방, 컨설턴트 메신저, 네이버 플레이스 등에는 취업전문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받은 청년의 취업 성공 수기가 끊이지 않고 있다. 

청취 다방을 이용한 청년(29세, 일산서구 대화동)은 “이‧전직을 고민할 때 취준생 패키지를 알게 됐다. 무료라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컨설턴트님이 꼼꼼히 봐줘서 1회 차부터 가닥이 잡혔고, 2회 차만에 최종 면접까지 합격했다”면서 “자기소개서, 면접 컨설팅뿐만 아니라 현재 취준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분에게 추천한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컨설턴트에 따르면 매월 30여 명의 청년이 온라인 취업컨설팅 및 찾아가는 1:1 자기 소개팅을 이용하고 있다. 

한편 고양특례시 화정 시외버스터미널 2층에 위치한 청취 다방은 올해 1월부터 고양특례시 직영으로 전환했다.

청취 다방은 취준생 패키지 외에도 고양특례시 청년에게 ▲창업 실전 입문 패키지 ▲이모티콘 제작과정 ▲맞춤형 문화예술 프로그램 ▲소통 공간 ▲청년정책상담▲심리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 하는 ‘취업특강-취업정보 따라잡기’ ▲고양통합일자리센터와 함께 하는 ‘AI면접 컨설팅’ ▲중부대 및 항공대 등 관내 대학과 함께 하는 ‘명사특강’ 등 청년의 일상과 구직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청취 다방 관계자는 “보다 다양한 청년 프로그램을 추진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지원하고, 취업 성공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양시 청취 다방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취 다방 홈페이지를 활용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