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놀이 운영사례 공모전 당선사례 수록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 센터발간자료에서 열람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경기도는 0~2세 영아 보육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한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 프로그램’을 경기도내 남부지역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어린이집에 배포했다고 16일 밝혔다.

경기도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영아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경기도청)

이번 자료집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가 센터 주관의 ‘2021년 즐거운 놀이 운영사례 공모전’ 출품작 중 일부를 선별·제작한 것으로, 발달 특성에 기초한 영아들의 놀이 및 교사 지원 방안을 사진과 함께 연령별로 알기 쉽게 안내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영아반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놀이 지식 ▲영아반 놀이를 지원하기 위한 교사 역할 ▲영아반 놀이와 개별 영아에 대한 기록과 평가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놀이를 통한 배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료집에 관심 있는 보육교직원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 센터발간자료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정구원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자료집을 통해 영아반 보육교사의 보육 과정 운영 역량 및 전문성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