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남도당 논평 "박종우 거제시장 후보가 의혹 직접 밝혀야"
거제경찰서 수사 착수...선관위는 박 후보 측근 2명 검찰에 고발

[경남=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박종우 국민의힘 거제시장 후보가 측근을 통해 서일준 국회의원실 직원에게 당원명부를 받는 대가로 금품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박종우 후보의 사퇴와 검찰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17일 최근 불거진 거제시장 후보 측 금품제공 의혹과 관련한 논평을 내고 "(의혹이)사실이라면 관계자들은 공직선거법 위반의 책임을 져야함은 물론이고 국민의힘 공천관리 방해와 유권자의 민심을 왜곡한 것으로 공직선거 후보자격이 없다"며 "민주주의의 근간인 선거제도를 무력화하는 것과 다름없기 때문에 (박 후보는)즉각 후보직을 사퇴하는 것이 마땅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뉴스프리존DB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뉴스프리존DB

논평은 이어 "언론을 통해 관련자의 음성 녹취록과 영상까지 공개됐는데도 이달곤 경남도당위원장과 서일준 국회의원은 선관위의 결과를 지켜보겠다면서 사실상 관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거제시민들을 더욱 분노하게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종우 후보 선대본이 관련 의혹을 SNS에 공유한 10여 명을 고소한 것과 관련해서도 "언론보도와 관련한 유권자의 비판마저도 봉쇄하고 있는 것으로 적반하장이 아닐 수 없다"면서 "박종우 후보와 서일준 국회의원, 관계자들이 거제시민들께 직접 공개적으로 해명하는 것이 예의"라고 했다.

한편 거제경찰서는 박종우 국민의힘 거제시장 후보의 지인과 측근에 대해 제삼자 기부행위 제한 등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혐의로 수사에 착수했으며,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도 박 후보 측근으로 알려진 2명을 선거법 위반 혐의로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에 고발한 상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