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CJ대한통운은 17일,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탄소ZERO 팔레트' 400개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 탄소ZERO 팔레트 300개를 도입한 이래 두번째 제작이다. 이번에 제작된 팔레트는 CJ대한통운 인도네시아 물류 현장에서 물류 적재와 이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탄소ZERO 파렛트’ 400개를 2차 출고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탄소ZERO 파렛트’ 400개를 2차 출고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락앤락 제품 공정에서 발생한 자투리 플라스틱 12톤을 무상 제공받고 제작사인 상진ARP와 상생 협력으로 탄소ZERO 팔레트를 만들었다. 사측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CJ대한통운 신덕평물류센터에 탄소ZERO 팔레트 300개를 도입한 결과 최대 1톤까지 적재되는 일반 팔레트와 강도·성능에서 큰 차이가 없었다.

사측은 탄소ZERO 팔레트 1개당 저감되는 탄소 배출량이 67.3이며 400개 팔레트를 폐플라스틱으로 제작하면 약 2만 6880 이산화탄소를 감축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소나무 8960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과 동일한 수준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폐플라스틱 활용 사업이 일회성에 그치는 경우도 많지만 탄소ZERO 팔레트는 실제 현장에서 부가가치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지속가능성이 높다.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탄소 저감 사업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고 녹색 물류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