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력한 도 교육감 후보와 공감대 형성”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가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신대지구 고등학교 설립 공약을 발표했다.

노관규 순천시장 후보
노관규 순천시장 후보

노관규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시장에 당선된다면 신대지구에 거주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불편도 해소하고 신도시 기능의 안정화를 위해서 신대지구에 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신대지구에 삼산중학교 이전설치가 완료됐지만 여전히 고등학교 설립은 불투명한 상황에서 노관규 후보는 “순천시 전체적으로 학생 수가 감소추세여서 어려운 여건인 건 분명하지만 설립을 전제로 신설과 이설을 포함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노 후보는 “이미 신대지구 고교설립에 대해 유력한 도 교육감 후보와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전했다.

노관규 후보는 “신대지구는 인구 3만이 넘는 신도시로 신대지구의 규모로 봤을 때는 최소 2개의 고등학교가 있어야 할 정도”라며 “인근 군 단위의 인구를 훨씬 뛰어넘는 규모이고 인근 곡성군은 고등학교가 5개나 된다”며 필요성을 강조했다.

노 후보는 “신대지구는 행정구역상 해룡면에 속하기 때문에 이곳에 고등학교를 설립하면 ‘농어촌특별전형’이 가능해 순천지역 학생들의 우수대학 진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노관규 후보는 “신도시를 개발하고 안정화 시켜야 도시의 제 기능이 충실해져 그곳에 사는 주민들이 편안하다”며 “앞으로 시장에 당선되면 더더욱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문제해결과 방안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순천시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