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역량강화 단계별 교육, 3개 과정별 선착순 모집
금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우수 7팀에 상금 총 2,800만원 시상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전라북도는 국민연금공단,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구축한 ‘금융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경진대회, 역량강화 교육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통합브랜드디자인=전라북도
통합브랜드디자인=전라북도

먼저, 전북도는 작년에 이어 올해 개최되는 ‘제2회 금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참가자를 6월21일(화)까지 모집한다.

본 경진대회는 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금융 데이터에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경진대회 참가자는 금융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및 빅데이터 센터 분석지원실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반드시 활용해야 하며, 해당 데이터 목록은 플랫폼에 접속하면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다.

경진대회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독창성, 실현가능성, 데이터 적절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7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규모는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4팀으로 총 7개 팀을 선정하여 2,8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전북도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금융 데이터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금융 데이터 활용 역량강화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위해 △입문(데이터 분석 기초), △활용(데이터 분석 실습), △BM(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사업화 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활용’과 ‘BM’과정은 금융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내 실제 데이터를 활용·분석하여,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과정별로 다르며, 5월 16일(월)부터 각 과정의 교육 시작일로부터 2일전(활용교육은 6일전)까지이다.

교육을 모두 수료 시 △수료증 발급 및 경진대회 가산점 부여 △차년도 ‘금융 빅데이터 스타트업 지원사업’ 참여 가산점 부여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신청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